대구 수성구 대형 프리미엄 아파트 '어나드범어' 얼마인가요?
대구시 수성구는 전국적으로 알려진 부촌인데요.
그만큼 프리미엄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은 곳입니다. 그러한 수요를 충족하는 고급 프리미엄 아파트 분양 소식이 있어 포스팅합니다.
시공사는 포스코이앤씨입니다.
아파트가 들어설 장소는 대구 수성구 범어동 옛 대구 MBC 부지이며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어나드범어’라고 홍보하고 있네요. 분양은 2025년 5월이며 입주는 2026년 1월입니다.
ANADD는 ANOTHER ADDRESS의 약어라고 합니다.
‘어나드범어’는 지하 6층지상 33층, 총 5개 동 규모(아파트 4개동, 오피스텔 1개동)로 조성됩니다.
아파트 4개동 604가구는 전용 면적 136~242㎡의 대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주거형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이 포함돼 복합주거단지로 조성된다고 합니다.
평당 가격을 잠깐 이야기하자면, 얼마 전 대구에서 분양했던 대구 수성구 대형평형인 빌리브 헤리티지의 현재 거래가를 참고하면 어나드범어의 분양가를 예상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빌리브 헤리티지는 50평 기준 15억원 정도로 분양했습니다. 평당 3,000만원 정도가 되겠습니다.
일부에서는 어나드범어는 평당 분양가가 4,000만원 정도가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참고로 사업설명회에서는 평당 가격에 대해서는 아무런 자료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그러한 가격으로 분양한다면 분양에 실패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빌리브 헤리티지도 분양에 실패하고 할인 분양을 할 수밖에 없었다는 것도 참고할 필요가 있겠네요.
아래는 수성구의 다른 대형평형에 대한 가격입니다. 어나드범어 아파트의 분양가격과는 차이가 많이 날 것으로 보입니다. 분양한 지 오래되긴 했지만 평당 가격이 두 배 이상 차이가 날 것으로 보입니다.
아파트 부지에 대해 설명하면,
대구 사람은 누구라도 알 장소인데요. 옛 대구MBC 부지입니다.
지하철 2호선 범어역 인근에 자리잡고 있으며 동대구로·달구벌대로, KTX 및 SRT가 정차하는 동대구역과도 가까워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근에는 향후 대구 4호선 엑스코선 ‘벤처밸리네거리역’(계획)도 예정돼 있죠. 교통으로는 더할나위 없습니다.
수성구가 이렇게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은 학군때문인데요.
첫째로, 범어초·경신중·경신고 등 명문 학군과 수성구청역 학원가가 인접하며,
둘째로, 현대시티아울렛·신세계백화점·범어먹거리타운 등도 가까이 있습니다.
셋째로, 주변 범어지구 재개발과 벤처밸리 개발 호재가 있습니다.
이러한 입지적인 장점뿐만 아니라 아파트의 마감재 또한 프리미엄급입니다.
어나드범어는 고급 마감재와 커뮤니티로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주방은 이탈리아 ‘다다(Dada)’, 가구는 하이엔드 브랜드 ‘아르모(Armo)’,
욕실은 독일 ‘그로헤(GROHE)’ 등 수입 명품 브랜드,
‘더샵 AI스마트홈’ 시스템과 음식물 쓰레기 자동이송 시스템 등 첨단 주거 시스템도 도입됐습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대구 최초로 입주민 전용 영화관이 들어서며, 스카이라운지·피트니스·필라테스 시설을 갖춘 스카이 커뮤니티가 마련되며, 컨시어지 서비스와 멤버십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그런데 이런 서비스는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보통 분양사나 시행사가 2년 운영을 하고 아파트 운영주체에게 운영권을 넘기게 됩니다. 그러면 아프트 운영주체가 운영비를 전부 부담하면서 운영하게 되는데 거의 대부분 서비스는 없어지거나 대폭 축소되어 운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주민 모두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파트 운영주체에서 세대별로 관리비로 부과하는 것이 제한되고 그러면 이용자에게 너무 과도한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지속되기 힘들게 됩니다.
어나드범어는 현재 프라이빗 홍보관 ‘어나드 라운지’를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입니다. 견본주택은 2025년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